earticle

논문검색

학회소식

[동국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철학·사상·문화』 제38호 논문 모집(~12/30)

작성일 : 2021.11.29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동국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입니다.

 

동서사상연구소에서 2022년 1월 31일 발간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철학·사상·문화』 38호에 수록될 논문을 모집합니다.

 

- 특집호 모집 안내

 

○ 특집호 주제 : 기술철학과 현대 사회

 

현대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적응이 불가능할 정도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변화 속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낯선 존재들의 등장,

 

신체와 정신에 대한 개입으로 인간의 존재와 가치를 뒤흔드는 집요한 시도들은

 

기술과 자연, 인간과 기술이라는 전통적인 구별보다는 기술화된 자연과 기술화된 인간이라는 표현에 더 익숙하게 하고 있습니다.

 

 

철학·사상·문화』 제38호는 신생 학문으로서 철학의 한 분과로 자리 잡기 위해 여전히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는

 

기술철학과 현대 사회 간의 다양한 접점을 살펴보는 작은 무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부디 연구자들의 많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 일반 논문 모집 안내

 

 

 

○ 일반 논문 주제 : 철학사상문화

 

 

논문 투고에 관한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논문 투고 마감2021년 12월 30(목요일)까지

 

2) 논문 투고 방법첨부된 논문 투고 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및 심사용 논문을 JAMS에 업로드

   (JAMS 투고 시 영문 초록은 필수 입력입니다.)

 

동서사상연구소 JAMS 주소 https://insewtdgu.jams.or.kr;

 

3) 제출하실 논문을 업로드할 경우 저자의 성명과 소속 정보 등의 개인 정보를 삭제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명에도 개인정보 삭제)

 

4) 논문 투고 관련사항동서사상연구소 JAMS 홈페이지(https://insewtdgu.jams.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논문투고규정및 '논문편집양식'을 반드시 참조하시고, 해당 형식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심사비 납부절차

심 사 비 : 6만원

 

심사결과 채택된 논문은 2022년 1월 31일 발간 예정인 철학·사상·문화』 38호에 수록될 것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