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정보
초록
한국어
대한민국 고려홍삼만으로 6,000억의 획기적 매출을 탄생시킨 정관장의 도전역사와 그 노하우는 ?
한국인삼공사는 1999년 KT&G로부터 분리후 홀로서기 10년에 접어들고 있다. 1999년 독립 당시 1,400억이었던 매출규모가 2008년 말 기준 6,000억 초과달성을 눈앞에 두면서 ‘99년 매출 대비 4배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다. 전세계 인삼시장규모를 약 3조원정도로 추정하여 볼 때 개별 기업에서 탄생시킨 동 매출액은 인삼종주국인 한국의 위상정립과 더불어 국내기업의 자랑일 수 밖에 없다.
한국인삼공사의 위와 같은 지속적 성장은 항상 소비자입장에서 고객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에 의하여 만들어 졌다고 할 수 있다.
“정관장 고려홍삼(Korean Red Ginseng)”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토탈건강(Total Health)을 중심으로한 “안심성”과 “효능성” 이라 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개발이 바로 믿
음 정관장의 오늘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라 판단된다. 더불어 토양부터 재배, 수확, 가공에 이르기 까지 각 단계별로 예방적 관점(문제점의 예측 보강 및 후속 단계로 진행 방지)의 안전성분석/평가를 통한 보다 좋은 제품생산, 유통제품을 중심으로한 다양한 복용개선효과 입증, 새로운 시장 도전과 창출을 위한 신제품 개발, 신뢰도 향상을 위한 전문유통망확장, 브랜드에 대한 국민 친근성, 소비자에 대한 편안한 서비스등이 바로 세계속의 정관장을 그 주인공으로 만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