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icle

논문검색

Session A - 일반세션: ICT 가치분석, 좌장: 이상용(한양대)

소셜미디어의 브랜드 광고 동영상 메타 데이터가 동영상 가치에 미치는 요인 연구 : Fortune선정 500대 기업을 중심으로

초록

한국어

광고 동영상은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기업들은 브랜드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비디오 공유형 웹사이트(video sharing website)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사 브랜드 광고 동영상을 노출시키고 있다. 하지만 광고 전문가를 채용하거나 컨설팅 의뢰하여 광고 동영상의 어떠한 요인에 의해 브랜드 가치가 증감하는 지를 매번 치밀하게 파악하거나 피실험자에게 광고를 시청하게 한 뒤 설문이나 면접으로 분석하는 것은 광고의 내용을 심층적으로 알 수 있더라도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 다. 더구나 한 분야에 국한된 분석 평가를 일반화하기도 어렵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소셜미디어, 특히 비디오 공유형 웹사이트 에 공식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동영상의 메타 데이터와 비정형데이터로서의 광고동영상의 데이터적 특징(색채, 장면전환속도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데이터 특징에 적합한 판별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동영상의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비디오 메타데이터
 Ⅲ. 방법
 Acknowledgements
 References

저자정보

  • 김정훈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권오병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참고문헌

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함께 이용한 논문

      0개의 논문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