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icle

논문검색

예이츠 희곡 해석 서설

원문정보

An Introduction to W. B. Yeats’s Plays

윤기호

피인용수 : 0(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초록

영어

Though Yeats was a prolific playwright throughout his life, describing his literary achievements in terms of the dramatic, it cannot be said that Yeats has had high reputation as a playwright. His plays have been underestimated by modern critics. In defense of the value of his plays, the paper analyzes and refutes critics’ arguments.

한국어

예이츠의 희곡은 시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고 공연을 자주 볼 수도 없다. 이 글은 예이츠 희곡의 가치를 옹호하기 위해 그동안 예이츠의 희곡이 소홀히 다루어진 이유 및 배경을 찾아보고 예이츠가 연극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지향점을 밝 히는 일이다. 예이츠 희곡의 가치를 옹호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써 학자와 비평가들이 예이츠 희곡을 폄하한 구체적인 이유를 분석하여 그 정당성 여부를 따져봄으로써 예 이츠 연극의 본질과 특징을 파악하고자 한다.

목차

우리말 요약
 Abstract
 I
 II
 III
 IV
 V
 VI
 VII
 VIII
 Notes
 Works cited

저자정보

  • 윤기호 Kiho Yun. 충북대학교 영어교육과에서 영미시와 희곡을 가르치고 있다.

참고문헌

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함께 이용한 논문

      ※ 기관로그인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6,600원

      0개의 논문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