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icle

논문검색

인터뷰

이덕모 대표변호사님과의 대화

원문정보

박철순, 전봉진, 최윤영

피인용수 : 0(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목차

1. 안녕하세요 대표님. 먼저 경인 법무법인에 대한 소개부탁드립니다.
 2. 중국진출에 특별한 계기가 있으셨는지요?
 3. 중국 사무소의 주된 업무 내용은 무엇인가요? 자문뿐만 아니라 송무도 직접 처리하나요?
 4. 그렇다면 중국 천진 사무소의 인적구성은 어떠한가요? 한국변호사도 활동하고 있나요?
 5.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과 현직에 있는 법조인들이 왜 중국법을 공부 해야하는지, 현재 직접 중국 법률시장을 경험하고 계신 대표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6. 중국법에 관심을 갖고 장차 중국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변호사들이나 법학전문대학원 생들이 알아야 할 중국법과 한국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7. 중국에서 수많은 재판을 경험 하셨을 텐데, 가장 기억에 남는 재판이나 사건이 있다면 하나만 소개 부탁드립니다.
 8. 현재 중국 법률시장에의 한국의 로펌이나 변호사 진출의 현황은 어떠하고, 현재 대표님께서 바라보시는 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한가요?
 9. 중국진출을 위해서는 일단 중국어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표님께서는 취미로 중국서적의 한국어 번역 일을 하실 정도로 중국어에 능통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중국어 공부에 특별한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10.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도전하는데 힘을 아끼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신지요?
 11. 중국에 진출한 수많은 중소기업을 돕는 실무활동을 하시는 분으로써, 해외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에 대한 조언이나 중소기업 법무연구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12.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생활에 힘든 점은 없으신지요? 중국생활에는 만족하시나요?
 13. 성공한 법조인 선배로서 좋은 본보기가 되어 주고 계십니다. 법조 후배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4.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 합니다. 끝으로 전국의 법학전문대학원생 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영상촬영)

저자정보

  • 박철순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4기
  • 전봉진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4기
  • 최윤영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4기(편집위원회)

참고문헌

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함께 이용한 논문

      ※ 기관로그인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4,000원

      0개의 논문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