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icle

논문검색

Development of data treatment table for knowledge based innovation system used by SaaS method

원문정보

초록

한국어

오랫동안 산업화사회가 진행되면서 기업들의 산업생명주기는 극히 짧은 수준에 도달해 있다. 기업은 미래 기업발전 및 존속을 위해 기업이 준비해야한다. 이를 위해 대다수 기업들은 창의적 혁신업무의 추진을 원하고 있으며 . 다양한 각도로 그 추진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러나 경제적 문제로 시스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개발을 통해 기업의 경제적 부담해소와 동시에 창의혁신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지식혁신활동을 기반으로 한 분임조활동, 제안활동, 6시그마, 타운미팅 콘텐츠를 모든 사용자들이 웹을 통해 단일 데이터베이스안의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방식의 지식혁신활동 기반 콘텐츠 응용처리기술을 개발한다. 또한, 본기술을 적용할 경우, 어떠한 실질적인 효과가 발생하는지를 모색하도록 한다. 본 논문은 1장은 개요, 2장은 주요기관별 연구현황, 3장은 연구목표, 4장은 마스터테이블개발, 5장은 기업에 적용한 결과, 6장은 결론으로 구성되어있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Relate2. Related works
 3. Proposed Paradigm
 4. Development of system master table
 5. Result
 References

저자정보

  • 황두홍 Doo-hong Hwang. 정보기술경영학 한양대학교
  • 신민수 Min-Soo Shin. 경영정보시스템학 한양대학교

참고문헌

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함께 이용한 논문

      ※ 기관로그인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학술발표대회집, 워크숍 자료집 중 4페이지 이내 논문은 '요약'만 제공되는 경우가 있으니, 구매 전에 간행물명, 페이지 수 확인 부탁 드립니다.

      • 4,000원

      0개의 논문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