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icle

논문검색

Public Protection and the Transformation of the English and Welsh Probation Service.

원문정보

공공보호와 잉글랜드ㆍ웨일즈 보호관찰의 변화

Dr. Mike Nash

피인용수 : 0(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초록

한국어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보호관찰은 지난 2007년 보호관찰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였다. 복음주의적, 인본주의적 기원을 가진 과거의 보호관찰과 공공보호를 위한 법집행 기관으로 거듭난 현재의 보호관찰시스템을 비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보호관찰은 기독교를 바탕으로 교화적이며 자발적 봉사로부터 시작되었으나 점진적으로 전문적이며 매우 관료적인 시스템으로 변모하였고, 현재는 2004년 설립된 국가범죄인관리청(NOMS)의 관리 하에 있는 교정국과도 밀접한 연관을 맺게 되었다. 이러한 점진적 변화는 당대의 주류 정치·범죄학적 의제를 많이 반영해왔다. 본 논고에서는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보호관찰이 교정국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에 대해 고찰하고 있다.

저자정보

  • Dr. Mike Nash Dr Mike Nash is Reader in Criminology and Head of Department at the Institute of Criminal Justice Studies, University of Portsmouth, England.

참고문헌

자료제공 : 네이버학술정보

    함께 이용한 논문

      ※ 기관로그인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8,500원

      0개의 논문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